COIN.X-FILE

비트코인 가상화폐 종합뉴스 3/11

암호화폐 코인X파일 | 2018.03.11 19:32

[한국 노인, 밀리니얼 세대보다 암호화폐에 더 많이 투자]
LendEDU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밀리니얼 세대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노년층 보다 높다, 하지만 노년층의 투자액은 오히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50대 노인 약 629만원, 60대 노인은 약 659만원을 투자했다. KFIPF의 애널리스트는 “우리는 노년층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한 퇴직금을 모두 잃을 수 있는 사태를 방지하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밀리니얼 세대는 1984년부터 2000년 사이에 태어난 신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존 맥아피 “美 SEC는 암호화폐를 두려워하고 있다”]
최근 PC 백신회사 맥아피(McAfee)의 설립자이며 유명 프로그래머인 존 맥아피(John McAfee)는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측이 최근 발표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대한 ‘등록 의무화’ 조치를 보면, 관리 당국이 암호화폐에 아직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밖에 생각이 안 된다. 현재 SEC는 기존의 막강한 권력을 잃어버릴까 노심초사하며 이런 맹목적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그는 대다수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 SEC의 ‘등록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했으며, 이에 트럼프 대통령이 개입하기를 희망한다고 호소했다.

[블록체인 열풍 ‘후유증’…업계 연봉 상승했으나 지원 자격은 그대로]
중국의 금융 전문 매체 증권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블록체인 산업에서 고연봉 채용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Suning(??) 금융 연구소 전문 연구원 송무어페이(宋沫?)는 “개발 경험 측면에서 봤을 때, 중국 블록체인 산업의 부흥은 최근 2~3년에 시작해서 인재 시장에 장기적으로 블록체인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며, “너무 높은 연봉은 투기꾼을 유입 시킬 가능성이 있는 것이 사실이나, 블록체인 채용에 있어서 더 어려운 점은 연봉은 상승했는데 지원 자격은 높아지지 않았다는 점과 인재 채용 인사도 블록체인 기술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고 밝혔다.
(COINNESS뉴스, 텔레그램@coinnesskr)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조셉 루빈 “올해는 블록체인 기술이 연착륙하는 한 해”]
오늘 이더리움(ETH)의 공동 개발자이자 창업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은 “올해는 블록체인 기술이 사람들의 실생활에 연착륙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음악, 뉴스, 연구, 신분 증명 등 분야는 블록체인 기술의 실생활 적용의 주된 방향이다”라고 밝혔다.

[미국 정부가 10억달러의 암호화폐를 보관 중]
비트코인이 장기간 온라인 범죄에 사용됨에 따라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시장에 관여할 수 밖에 없었다. 각종 증거 및 변호사, 검찰의 인터뷰에 따르면, 미국 사법 정부가 최소 10억달러의 암호화폐를 보관 중이며 이보다 더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알려졌다.

[40만대의 컴퓨터가 채굴 관련 해킹 공격 받아]
Bitcoin.com에 따르면, 3월 6일 40만대가 넘는 개인 컴퓨터가 악성 채굴 프로그램에 대규모 공격을 받았으며, 해당 공격은 12시간동안 진행됐다. 공격 받은 컴퓨터 중 73%는 러시아에 위치해 있으며 18%가 터키, 4%가 우크라이나에 위치했다고 알려졌다.

[베를린 국제관광전시회에서 블록체인 기술 화제]
제52회 베를린 국제관광전시회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관광업 도입이 화제가 되고 있다. 관광업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관광업에 응용될 잠재력이 존재하지만 아직은 초기단계라고 주장했다. 미국 모 관광기술 컨설팅기업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관광업의 투명성 및 충성도와 깊은 관계가 있다며 기업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을 회원의 포인트 제도에 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싱가폴 항공사는 여행객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한 회원 포인트 적립용 전자지갑 출시를 계획 중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은 결제 및 인증 플랫폼이 상용화 되려면 최소 3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부킹닷컴 CEO 길리엄은 현재 관광업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NEO 프로젝트 업데이트 불안정]
NEO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따르면, 데이터베이스 작업과 노드 동기화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으며, 해결 과정 중에는 불안정 현상이 다시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다. NEO는 현재 10.47% 상승해 92.94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어제 불안정 현상으로 Huobi Pro와 OKEx에서 NEO 현금화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Bittrex, 3월 23일 CLUB, CPC, GCR, PDC 상장 폐지 예정]
Bittrex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3월 23일에 CLUB, CPC, GCR, PDC 4개 암호화폐를 상장 폐지한다. CLUB은 40.71% 하락한 0.596160 달러, CPC는 36.64% 하락한 0.259355 달러, GCR은 49.00% 하락한 0.054131 달러, PDC는 52.69% 하락한 0.0373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3월 9일, Bittrex는 AGRS/BTC, MAID/BTC, 1ST/BTC와 1ST/ETH의 페어거래를 중단한 바 있다.

[비트코인 고통지수 개발자, 지금이 비트코인 매입하기 가장 좋은 시기]
CNBC에 따르면, 월가 애널리스트 Thomas Lee가 비트코인 고통지수(BMI)를 개발했다. 지수 등급은 0부터 100까지며, 수치가 낮을수록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적합하다. 현재 비트코인 고통지수는 18.8이며, 2011년 9월 6일 이래 최저 수치이다. 따라서 현재가 비트코인을 매입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Thomas Lee는 BMI가 단기적으로는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BTC는 3.57% 상승해 9,348.2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oinbase 암호화폐 지수펀드 중 비트코인 62% 차지해]
현재 Coinbase 지수펀드는 비트코인 62%, 이더리움 27%, 비트코인캐시 7% 그리고 라이트코인 4%로 구성되어 있다. 이 지수펀드의 백분율은 언급된 암호화폐의 시세를 기반으로 한다. Coinbase 지수펀드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펀드는 매년 1월 1일 밸런스 조정을 실시한다.

[비트코인 미확인 거래 5000건 넘어]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BTC의 미확인 거래량은 2월 말 500건 이하까지 축소 되었지만, 현재 다시 5325건까지 반등했다. 현재 BTC는 3.63% 상승한 9,398.00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은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美 예금주 6%, 노후 대비방안으로 암호화폐 투자 고려]
최근 미국 퇴직계획 플랫폼 Auctus가 18세에서 44세 사이의 미국인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예금주 중 6%가 노후대비책으로 암호화폐 투자를 고려 중이라고 나타났다. 대상자 중 14%는 확실하진 않지만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다고 응답했다.

ISSUE
2018.03.11 19:32
COMMEN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