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X-FILE

비트코인 해외뉴스 모음 / 가상화폐 이슈

암호화폐 코인X파일 | 2018.02.15 12:41

일본의 두번째 거대 은행인 스미모토미쓰이은행 (SMBC) 가 BitFlyer 와 파트너쉽을 맺습니다. SMBC에 계좌가 있는 고객은 간편하게 가상화폐를 매매 할수 있게 됩니다.

BitFlyer 는 일본 미국 유럽에 가상화폐 거래소 라이센스를 취득한 대형 거래소 입니다.


이스라엘의 Sirin Lab은 FINNEY 스마트폰에  Cardano (ADA) 과 파트너쉽후 프로토콜을 스마트폰에 도입하여  2018년 2분기에 출시할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리플은 금일 사우디아라비아 통화 당국(SAMA) 과 사우디 아라비아 왕국 은행(KSA) 의 해외 결제/송금 기술을 지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중국의 ICBC은행이 블록체인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 개발을 진행중이며 JAVA 를 통해 스마트컨트랙을 생성할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 ”은행간 결산 업무에 JP모건 블록체인 기술 적용할 것”]

지난 13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중앙은행(SARB)은 “중앙은행 측은 새로운 과학 금융 프로젝트Khokha에 착수했다. 본 프로젝트는 JP모건의 Quorum 블록체인 기술을 은행 간 결산 업무에 적용한 프로젝트다.”고 밝혔다. 또 SARB는 “우리는 이더리움 기술 개발 업체 ConsenSy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본 프로젝트의 PoC(Proof of concept)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자선 단체 Fidelity Charitable, 2017년부터 총 6,90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 기부받아]

오늘 미국의 자선 단체 Fidelity Charitable 측은 “재단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6,9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기부를 받았다. 2015년부터 비트코인을 통한 기부를 받아들인 Fidelity Charitable는 현재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액이 10배로 늘어 재단이 받은 기부 자산 종류 중 그 성장세가 가장 빠르다.”고 밝혔다.


[美 웹진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끄지 않으면 유저의 PC를 채굴에 사용할 것”]

미국의 웹진(Web zine, 인터넷으로 발행되는 잡지) Salon 측은 최근 “저희 웹사이트의 정보를 열람하실 때 광고를 차단하는 플러그인 adblocker를 종료하지 않으실 경우 Salon 측이 유저의 기기를 이용한 암호화폐 채굴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겠다.”고 공지했다. Salon 측은 공식 사이트의 FAQ 페이지에 “고객님이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의 처리 능력은 고객님이 갖고 있지만 Salon.com을 열람하실 때 충분히 사용되지 못 하고 있는 자원이다.”라고 게재해 화제가 되었다.


[아이슬란드 암호화폐 채굴 전력량, 전체 인구 사용 총 전력량 넘을 것]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아이슬란드는 찬 기후와 상대적으로 값싼 전력 비용 등의 비교우위를 가져 이미 전 세계 암호화폐 채굴 시장의 상당 부분을 흡수한 상태다. 이로 인해 올해 아이슬란드에서 사용될 암호화폐 채굴 전력량은 100조 와트로 추정되며, 이는 아이슬란드 34만 명의 국민이 사용하는 총 전력량을 상회하는 데이터다.

ISSUE
2018.02.15 12:41
COMMENTS

티스토리 툴바